충청도 여행의 볼거리는 역시 중부 아래쪽이라 맛이다

역사적으로, 충청도가 조선의 행정 구역 중 하나로 형성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충청은 충주와 청주의 이름을 따서 이름 지어졌고, 이 두 도시는 여전히 충청도와 엄밀히 말하면 충청북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의 조선 충청도 문헌에서 볼 수 있듯이, 그 이름은 상당히 다양했습니다. 오늘날 가장 오랫동안 사용되었던 충청도가 정착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그것은 또한 A.K.A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때 호수를 제천의 의림지, 김제의 벽골제, 금강이라고 불렀다는 설이 있습니다.[8] 호남/영남의 별칭인 전라도/경남과 달리 지금은 많이 쓰이지 않고 호서대학교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과 호수지구는 호수지구로도 불렸습니다.

고대에는 삼한 전체에서 가장 높은 지위의 소국 목지가 번성하여 주변 지역에 영향을 주었지만, 다른 충청도 지역과 달리 충북 북부 지역은 마한이 아닌 진한에 속할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백제가 고이왕이나 책계왕 때 목지국을 물리친 3세기 후반 이후, 백제 역사의 무대가 되었습니다. 3세기 중후반 천안 청당동에 있던 옛 목지국 세력이 고고학적 증거로 나타나지만, 백제의 탄압을 받아도 번영을 유지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4세기 중반 비류왕 때 청주에서 백제군이 부흥한 것에 비례하여, 천안 지역은 백제가 청주에 의도적으로 심은 천안 지역을 완전히 제압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과정에서 백제는 충청북도 지역의 작은 나라들을 몰아내거나 복속시키는 데 성공했고, 신라 초기 백제와의 분쟁도 이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475년 한성이 함락된 후 장수왕이 남하하자 이야기가 바뀌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백제의 중심이 충남으로 옮겨졌지만, 한성백제시대 백제의 인기 지역이었던 충북 일대가 고구려로 넘어갔습니다. 이후 충남 개로왕의 두 번째 시즌을 잠시나마 촬영하기 위해 충북에서도 칼을 맞는 고구려와 살기 힘든 충남 백제를 촬영하는 무대가 충청도가 될 것입니다. 이 시기 고구려의 군사시설이 대전 월평동과 세종 조치원에서도 발견되었다는 것을 볼 때, 초기 백제가 얼마나 위기에 처해 있었는지, 백제를 멸망시키려는 고구려의 의지가 얼마나 집요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한편, 신라는 이 시기에 충청북도 남부를 점령한 최초의 행정구역이 되었고, 진흥왕 때 고구려를 몰아내고 충청북도 대부분을 장악하여 고구려 대신 백제와 경쟁했습니다. 660년 백제가 멸망한 후, 신라의 승리로 충청도 전체가 한성백제 통치 이후 약 200년 만에 단일 국가로 통일되었습니다.

통일신라 9주차와 5주차 무렵에는 현재의 충청남도 지역이 대부분 웅주에 속했고, 삼국시대에는 각각 한주와 상주, 웅주가 백제, 한주와 상주가 신라였습니다. 5대 도시 가운데는 4세기 중반부터 백제가 목지국의 잔존 세력을 의도적으로 일으켜 세운 정원경(충주)과 서원경(청주)이 있었습니다. 충주는 뜻밖에도 고구려에 의해 관리되고 개발되었습니다.

하지만, 삼국시대가 열리면서, 충청도는 다시 고려와 후백제의 전쟁터가 되었습니다. 이때 웅진백제 VS 장수 고려, 사비백제 VS 신라의 구성과 달리 백제는 고려에 충남을 더 많이 주고 충북은 더 많이 확보했습니다. 이 짧은 분단은 고려에 의한 후삼국 통일로 끝이 났고, 오늘날 충청도의 행정 구역은 다시 한 번 한 국가 밑에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백제를 맞아 크게 위축된 천안 사람들은 고려로부터 많은 특혜를 받고 한반도 남부의 한 중심지로 돌아온 왕건이 줄을 섰습니다. 백제 멸망 이후 500년 만에 부활한 것으로, 한때는 마한의 종주국이었고 삼한의 종주국이었기 때문입니다.

고려시대에는 하남중원도가 10도 초반에 존재했습니다. 이후 지금의 경기남부와 강원도 일부를 합친 양광도(10)가 충청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